HELP DESK

14.[동영상시청] 패키지 (종합반) 강의 동영상은 어떻게 시청 하나요?

온캠퍼스 강좌는 과목별 단과 (필기, 실기 등 별도 구성) 및 패키지 (동일 과목 강좌 종합 구성)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이 페이지] - [나의 강의실] - [수강중인 강의] 버튼을 클릭하여 강의실 입장 후 강좌별 탭을 통하여 강의 열람이 가능합니다.

 

[ 산업안전지도사 종합반 (예시) ]

제목 없음.png

13.[동영상시청] 동영상 오류 코드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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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de : 1002

화면 녹화 또는 캡쳐 프로그램이 감지되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종료하신 후 다시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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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PC의 환경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이슈입니다.


개인이 인지하지 못하는 캡쳐 프로그램, 크롬에서 확장 프로그램이 깔려있을 수 있는 등 

여러가지 변수로 인해서 동영상 시청이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보안을 위한 프로그램이니 양해해 주시기 바라며 아래 두가지 방법으로 처리 가능합니다.

 

1. 아래 링크에 따른 개인 PC 점검

-> https://catenoid-support.atlassian.net/wiki/spaces/SUP/pages/3310333/Kollus+Video+Player

 

Q. 강의 동영상 시청 환경 안내

A. Kollus Video Player 설치 후 동영상 시청 시 발생되는 문제 해결

    (주로 여러 에러코드와 메시지 노출)을 위해서 빠른 업데이트는 필수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단말기(PC, Tablet, Smart Phone 등)에서 사용 가능하지만 

    각 브라우저 별 업데이트 및 이미 설치된 프로그램과 네트워크 환경까지 고려할 경우 수 많은 변수들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정상동작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에는 최소 2개 이상의 브라우저에서의 실행 테스트 시도를 권장합니다.

[참고] 온캠퍼스 강의 동영상 시청 환경 및 플레이어 설치 안내 ☞ 바로가기

 

2. 원격지원 요청

-> 회원 정보와 원격지원 받으실 수 있는 시간, 간단한 증상(에러 메시지)을 

    [HELP DESK] - [1:1 상담] 게시판으로 전달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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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de : 8464

사용 가능한 기기 대수가 초과되었습니다.

관리자에게 문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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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ID당 허용된 재생기기는 총 3대(PC, Tablet, Smart Phone 등) 등록 가능합니다.

간혹 로그아웃이 안된 상태에서 반복 로그인을 하는 경우 해당 메시지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메시지를 전달받으시는 경우 온캠퍼스 고객센터로 '중복 재생 차단 해제' 요청하시면 

해당 ID의 모든 재생기기를 초기화 진행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12.[동영상시청] 학습창 화면이 일부만 보이거나 반으로 잘려 보이는 경우 어떻게 하나요?

- 아래의 설정사항을 변경해 주세요
  학습을 하기 위해서는 최소 1024 * 768 이상의 해상도를 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 화면을 크게 확대한 경우에도 화면이 일부만 보일수도 있습니다. 

    ① 해상도 조절방법 :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 > [등록정보(속성)] 클릭 >
      [설정] 탭 클릭 > 해상도 조절 > 1024*768 이상으로 조절

    ② 확대/축소 조절방법 :
      설정을 하기 전 보고 계시던 강의창을 모두 종료하여주시고,
      익스플로러 창에서 [보기] -> [확대/축소] -> [100%] 클릭하시면 됩니다.

11.[동영상시청] 동영상 학습 시 화면 또는 소리가 나오지 않아요.

동영상 학습 시 화면 또는 소리가 들리지 않을 경우 호환성 보기와 스피커에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 설정 방법을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① 익스플로러 창에서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 -> [추가] -> [닫기] 순서대로 클릭

 

② 시스템 볼륨 설정 확인

 - [시작] - [설정] - [제어판] -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를 더블클릭 합니다.

 - [장치볼륨]이 낮음으로 되어있거나 음소거에 체크가 되어있다면, 

   볼륨을 높음으로 변경해주시고 음소거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설정 확인 후 인터넷 창을 다시 실행해주세요.

 

③ 강의내 볼륨 켜기

 - 강의창내의 볼륨버튼이 꺼져 있을 경우에도 소리가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하단의 이전버튼 왼쪽의 볼륨버튼을 클릭하여 활성화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10.[동영상시청] 학습창이 나오지 않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팝업 창을 차단하는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학습 창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 경우에는 팝업 차단을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이처럼 자체적으로 팝업 차단 기능이 없거나, 차단 설정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도 불구하고 팝업창이 차단되는 경우는 주소 창 바로 하단에
구글이나 네이버 툴바가 설치되어 있는지를 확인하고, 만약에 설치되어 있다면 팝업차단을 해제하거나 제거함으로써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팝업차단 해제방법 : 익스플로러 창에서 [도구] ->[팝업 차단] -> [팝업차단 사용 안 함] 선택)
툴바제거방법 : [시작]->[설정]->[제어판]->프로그램 추가/삭제 ->해당 툴바 변경/제거 선택

9.[동영상시청] 모바일 수강 시 데이터가 소모되나요?

모바일 데이터는 각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모바일 수강 시에 데이터가 소모됩니다. 

기본 사용량을 초과할 경우 추가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8.[동영상시청] PC와 핸드폰으로 동시 접속 가능한가요?

PC와 핸드폰 동시 접속은 불가능합니다.

7.[동영상시청] 결제했는데 강의가 나오지 않습니다.

결제 완료 후 수강 신청한 강의가 나오지 않을 시에는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Q. 강의 동영상 시청 환경 안내

A. Kollus Video Player 설치 후 동영상 시청 시 발생되는 문제 해결

    (주로 여러 에러코드와 메시지 노출)을 위해서 빠른 업데이트는 필수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단말기(PC, Tablet, Smart Phone 등)에서 사용 가능하지만 

    각 브라우저 별 업데이트 및 이미 설치된 프로그램과 네트워크 환경까지 고려할 경우 수 많은 변수들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정상동작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에는 최소 2개 이상의 브라우저에서의 실행 테스트 시도를 권장합니다.

[참고] 온캠퍼스 강의 동영상 시청 환경 및 플레이어 설치 안내 ☞ 바로가기

6.[동영상시청] 모바일 웹에서 연수 수강 시에 화면의 가로 보기(회전)가 되지 않습니다.

강제로 세로보기만 유지하는 앱이 있으면 회전이 되지 않습니다.

해당 앱을 찾아 삭제 후 수강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동영상시청] 모바일 웹에서 수강을 마쳤는데 진도 체크가 되지 않아요.

통신환경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진도 체크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웹에서 진도 체크가 안될 경우 PC에서 수강 바랍니다.

4.[동영상시청] 모바일 웹에서 강의가 끊기고 원활한 재생이 되지 않아요.

원활한 통신 환경의 지원이 선행되어야 하며, 다음과 같은 권장 브라우저에서

원활한 학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권장 브라우저

① 안드로이드: 크롬(Chrome) 브라우저

② IOS: 사파리(Safari) 브라우저


모바일 학습은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에 접속하여 진행이 되기 때문에

네트워크 환경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모바일 학습장애 점검방법]

1. WiFi가 아닌 5G나 LTE,  3G 환경에서 학습진행이 가능한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WiFi의 경우 내부에 방화벽이 있을 수 있으므로 차단으로 인해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브라우저를 닫거나 스마트(모바일)기기를 재시작해도 학습이 안되면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3.[동영상시청] 스마트(모바일) 기기에서 수강 가능한 강의는 무엇인가요?

온캠퍼스 사이트 내 모든 강의는 스마트(모바일) 기기에서 수강 가능합니다.

2.[동영상시청] 학습 영상이 나오지 않아요.

학습영상이 재생되지 않으실 경우, 과정 제작형태에 따라 조치 방법이 다릅니다.


① [HTML5]로 제작된 과정

크롬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10이상을 권장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주소창 하단의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 >

i-scream.co.kr 사이트 [제거], 'Microsoft 호환성 목록 사용' 체크해제 후 닫기 하신 후 영상을 재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② [HTML5+flash]로 제작된 과정

크롬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10이상을 권장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주소창 하단의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 >

i-scream.co.kr 사이트 [제거], 'Microsoft 호환성 목록 사용' 체크해제 후 닫기 하신 후 영상을 재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③ [flash]로 제작된 과정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10이상을 권장하며, 크롬브라우저에서는 학습이 어렵습니다.

인터넷 주소창 하단의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 > i-scream.co.kr 사이트 '추가' > '닫기' 후 영상을 재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 도구 메뉴 보이지 않을 경우는 키보드 Alt + X로 확인가능합니다.

설정 후에도 학습진행이 안되실 경우 화면 하단의 [원격지원]을 통해 PC점검을 받아보세요!

1.[동영상시청] 강의는 어떻게 듣나요?

수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로그인 후 [마이 페이지]-[강의실]-[학습 중인 과정]에서 과정의 "학습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 강의실에 입장하면 공지사항, 학습 내역 등이 나타납니다. (※ 학습 전에 항상 공지사항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나의 강의]-[학습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강의의 목차가 나타납니다. (※ 목차 순서에 따라 강의를 들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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