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온라인 과정

(2022 최신판) 자동차정비기능사 종합반
  • 강좌구성 : 총 176강
  • 교수명 : 김광수
  • 정가 160000 0%↓ 160000
  • 17100
총 결제금액 0원

CP_자동차정비기능사_과정소개리뉴얼_수정.jpg

  • 차시
  • 강의내용
  • 시간
  • 파일
  • 진도율
  • 강의보기
  • 1 차시
  • 자동차엔진-기본사항
  • 40분 50초
  • 샘플강의
  • 2 차시
  • 자동차엔진-엔진의 성능
  • 36분 41초
  • 3 차시
  • 자동차엔진-엔진 기본 사이클
  • 42분 53초
  • 4 차시
  • 자동차엔진-엔진 효율
  • 35분 47초
  • 5 차시
  • 자동차엔진-엔진 본체(1)
  • 33분 22초
  • 6 차시
  • 자동차엔진-엔진 본체(2)
  • 47분 26초
  • 7 차시
  • 자동차엔진-엔진 본체(3)
  • 29분 47초
  • 8 차시
  • 자동차엔진-가솔린 연료 장치
  • 45분 34초
  • 9 차시
  • 자동차엔진-LPG 연료장치
  • 46분 13초
  • 10 차시
  • 자동차엔진-디젤연료장치
  • 39분 26초
  • 11 차시
  • 자동차엔진-윤활장치
  • 33분 29초
  • 12 차시
  • 자동차엔진-냉각장치
  • 38분 34초
  • 13 차시
  • 자동차엔진-흡.배기장치(1)
  • 30분 48초
  • 14 차시
  • 자동차엔진-흡.배기장치(2)
  • 39분 32초
  • 15 차시
  • 자동차엔진-전자 제어 엔진(1)
  • 32분 45초
  • 16 차시
  • 자동차엔진-전자 제어 엔진(2)
  • 52분 42초
  • 17 차시
  • 자동차엔진-전자 제어 엔진(3)
  • 40분 59초
  • 18 차시
  • 섀시-섀시의 개요
  • 25분 52초
  • 19 차시
  • 섀시-클러치(1)
  • 30분 30초
  • 20 차시
  • 섀시-클러치(2)
  • 31분 12초
  • 21 차시
  • 섀시-수동변속기와 자동변속기
  • 34분 15초
  • 22 차시
  • 섀시-전자제어자동변속기
  • 30분 55초
  • 23 차시
  • 섀시-드라이브 라인
  • 33분 24초
  • 24 차시
  • 섀시-현가장치
  • 34분 12초
  • 25 차시
  • 섀시-전자제어 현가장치
  • 29분 42초
  • 26 차시
  • 섀시-조향장치(1)
  • 27분 48초
  • 27 차시
  • 섀시-조향장치(2)
  • 33분 43초
  • 28 차시
  • 섀시-휠 얼라인먼트
  • 27분 39초
  • 29 차시
  • 섀시-제동장치(1)
  • 31분 3초
  • 30 차시
  • 섀시-제동장치(2)
  • 32분 24초
  • 31 차시
  • 섀시-제동장치(3)
  • 24분 27초
  • 32 차시
  • 섀시-ABS
  • 27분 40초
  • 33 차시
  • 섀시-휠 및 타이어
  • 27분 1초
  • 34 차시
  • 섀시-타이어 밸런스
  • 31분
  • 35 차시
  • 자동차전기-전기 기초(1)
  • 37분 19초
  • 36 차시
  • 자동차전기-전기 기초(2)
  • 40분 46초
  • 37 차시
  • 자동차전기-전자 기초(1)
  • 42분 56초
  • 38 차시
  • 자동차전기-전자 기초(2)
  • 37분 13초
  • 39 차시
  • 자동차전기-배터리(1)
  • 36분 20초
  • 40 차시
  • 자동차전기-배터리(2)
  • 33분 3초
  • 41 차시
  • 자동차전기-시동장치
  • 44분 8초
  • 42 차시
  • 자동차전기-점화장치(1)
  • 34분 53초
  • 43 차시
  • 자동차전기-점화장치(2)
  • 34분 6초
  • 44 차시
  • 자동차전기-충전장치(1)
  • 43분 51초
  • 45 차시
  • 자동차전기-충전장치(2)
  • 48분 23초
  • 46 차시
  • 자동차전기-계기 및 보안장치
  • 36분 36초
  • 47 차시
  • 자동차전기-안전장치
  • 36분 17초
  • 48 차시
  • 자동차전기-냉방장치
  • 35분 30초
  • 49 차시
  • 자동차전기-안전기준(1)
  • 38분 5초
  • 50 차시
  • 자동차전기-안전기준(2)
  • 46분 18초
  • 51 차시
  • 자동차전기-안전관리(1)
  • 37분 2초
  • 52 차시
  • 자동차전기-안전관리(2)
  • 40분 15초
  • 차시
  • 강의내용
  • 시간
  • 파일
  • 진도율
  • 강의보기
  • 1 차시
  • 기출문제 2015년1회
  • 68분 42초
  • 샘플강의
  • 2 차시
  • 기출문제 2015년2회
  • 57분 24초
  • 3 차시
  • 기출문제 2015년4회
  • 65분 10초
  • 4 차시
  • 기출문제 2015년5회
  • 66분 44초
  • 5 차시
  • 기출문제 2016년1회
  • 67분 36초
  • 6 차시
  • 기출문제 2016년2회
  • 58분 19초
  • 7 차시
  • 기출문제 2016년4회
  • 51분 29초
  • 8 차시
  • 기출문제 2017년 cbt예상문제
  • 45분 58초
  • 9 차시
  • 기출문제 2018년 cbt예상문제
  • 44분 47초
  • 10 차시
  • 기출문제 2019년 cbt예상문제
  • 44분 54초
  • 차시
  • 강의내용
  • 시간
  • 파일
  • 진도율
  • 강의보기
  • 1 차시
  • 기관-예열플러그 저항 측정
  • 2분 31초
  • 샘플강의
  • 2 차시
  • 기관-노즐 분사압력, 후적 측정
  • 5분 16초
  • 3 차시
  • 기관-밸브스프링 장력 측정
  • 6분 1초
  • 4 차시
  • 기관-공전속도조절밸브 듀티 측정
  • 8분
  • 5 차시
  • 기관-자기진단
  • 11분 47초
  • 6 차시
  • 기관-라디에이터 캡 개방압력 측정
  • 4분 41초
  • 7 차시
  • 기관-디젤매연 측정
  • 1분 53초
  • 8 차시
  • 기관-캠축 휨 측정
  • 4분 43초
  • 9 차시
  • 기관-크랭크축 축방향 유격 측정
  • 5분 26초
  • 10 차시
  • 기관-크랭크축 휨 측정
  • 6분 20초
  • 11 차시
  • 기관-캠 높이 측정
  • 5분 54초
  • 12 차시
  • 기관-플라이휠 런아웃 측정
  • 6분 1초
  • 13 차시
  • 기관-압축압력 측정
  • 7분 2초
  • 14 차시
  • 기관-크랭크축 오일간극 측정
  • 9분 54초
  • 15 차시
  • 기관-CO,HC 측정
  • 4분 54초
  • 16 차시
  • 기관-크랭크축 메인저널 외경 측정
  • 6분 26초
  • 17 차시
  • 기관-실린더간극 측정
  • 9분 26초
  • 18 차시
  • 기관-실린더헤드 변형도 측정
  • 7분 55초
  • 19 차시
  • 기관-피스톤 압축링 이음간극 측정
  • 7분 32초
  • 20 차시
  • 기관-스로틀바디 탈부착
  • 19초
  • 21 차시
  • 기관-공전속도조절밸브 탈부착
  • 29초
  • 22 차시
  • 기관-AFS탈부착
  • 55초
  • 23 차시
  • 기관-인젝터 1개 탈부착
  • 28초
  • 24 차시
  • 기관-CRDI연료압력조절밸브 탈부착
  • 31초
  • 25 차시
  • 기관-CRDI 인젝터예열플러그 탈부착
  • 45초
  • 26 차시
  • 기관-워터펌프 탈부착
  • 25초
  • 27 차시
  • 기관-점화코일 탈부착
  • 32초
  • 28 차시
  • 기관-타이밍벨트 탈부착
  • 1분 39초
  • 29 차시
  • 기관-실린더헤드 탈부착
  • 58초
  • 30 차시
  • 기관-캠축 탈부착
  • 1분 1초
  • 31 차시
  • 기관-피스톤 탈부착
  • 44초
  • 32 차시
  • 기관-크랭크축 탈부착
  • 1분 24초
  • 33 차시
  • 기관-크랭크축 메인베어링 탈부착
  • 26초
  • 34 차시
  • 기관-시동
  • 1분 37초
  • 35 차시
  • 기관-예열플러그 탈부착
  • 1분 4초
  • 36 차시
  • 기관-연료펌프 탈부착
  • 1분 30초
  • 37 차시
  • 새시-주차레버 클릭 수 측정
  • 3분 53초
  • 38 차시
  • 새시-디스크두께, 흔들림 측정
  • 5분
  • 39 차시
  • 새시-ABS자기진단
  • 13분 19초
  • 40 차시
  • 새시-ECS 자기진단
  • 20분 56초
  • 41 차시
  • 새시-종감속기어 백래시 측정
  • 4분 47초
  • 42 차시
  • 새시-인히비터스위치 와 변속레버 점검
  • 7분 51초
  • 43 차시
  • 새시-브레이크페달 유격,작동거리 측정
  • 1분 55초
  • 44 차시
  • 새시-사이드슬립 측정
  • 6분 49초
  • 45 차시
  • 새시-수동변속기 입력축 엔드플레이
  • 4분 30초
  • 46 차시
  • 새시- 자동변속기 오일량 측정
  • 7분 8초
  • 47 차시
  • 새시-자동변속기 오일압력 점검
  • 6분 39초
  • 48 차시
  • 새시-제동력 측정
  • 6분 28초
  • 49 차시
  • 새시-최소회전반경 측정
  • 7분 16초
  • 50 차시
  • 새시-타이어 탈부착
  • 6분 19초
  • 51 차시
  • 새시-캐스터, 캠버 측정
  • 6분 41초
  • 52 차시
  • 새시-클러치페달 유격 측정
  • 4분 14초
  • 53 차시
  • 새시-토우 측정
  • 9분 16초
  • 54 차시
  • 새시-조향휠 유격 측정
  • 2분
  • 55 차시
  • 새시-휠밸런스 측정
  • 8분 9초
  • 56 차시
  • 새시-파워스티어링펌프 탈부착
  • 37초
  • 57 차시
  • 새시-자동변속기 자기진단
  • 18분 10초
  • 58 차시
  • 새시-수동변속기 1단기어 탈부착
  • 3분 36초
  • 59 차시
  • 새시-수동변속기 후진아이들기어 탈부착
  • 2분 58초
  • 60 차시
  • 새시-오일펌프 탈부착
  • 42초
  • 61 차시
  • 새시-자동변속기 밸브바디 탈부착
  • 2분 23초
  • 62 차시
  • 새시-디스크브레이크 패드 탈부착
  • 1분 24초
  • 63 차시
  • 새시-타이로드엔드 탈부착
  • 1분 11초
  • 64 차시
  • 새시-앞 쇽업쇼버 및 스프링 탈부착
  • 5분 23초
  • 65 차시
  • 새시-뒤 쇽업쇼버 스프링 탈부착
  • 4분 40초
  • 66 차시
  • 새시-브레이크 캘리퍼 탈부착
  • 1분 58초
  • 67 차시
  • 새시-오일필터,유온센서 탈부착
  • 2분 1초
  • 68 차시
  • 새시-등속조인트 탈부착
  • 1분 57초
  • 69 차시
  • 새시-후륜구동차 엑슬축 탈부착
  • 1분 5초
  • 70 차시
  • 새시-범퍼 탈부착
  • 1분 22초
  • 71 차시
  • 새시-휠실린더 탈부착
  • 1분 42초
  • 72 차시
  • 새시-라디에이터 팬 탈부착
  • 51초
  • 73 차시
  • 새시-브레이크라이닝 탈부착
  • 2분 52초
  • 74 차시
  • 새시-로워암 탈부착
  • 1분 46초
  • 75 차시
  • 새시-앞 허브&너클 탈부착
  • 2분 6초
  • 76 차시
  • 새시-릴리스실린더 탈부착
  • 2분 50초
  • 77 차시
  • 새시-차동기어 탈부착
  • 1분 37초
  • 78 차시
  • 새시-브레이크마스터실린더 탈부착
  • 1분 58초
  • 79 차시
  • 전기-경음기 음량 측정
  • 9분 6초
  • 80 차시
  • 전기-기동전동기 소모전류 측정
  • 6분 15초
  • 81 차시
  • 전기-스텝모터 저항 측정
  • 8분 55초
  • 82 차시
  • 전기-기동전동기 크랭킹 전압강하 측정
  • 5분 53초
  • 83 차시
  • 전기-컨트롤릴레이 여자, 비여자 측정
  • 15분 1초
  • 84 차시
  • 전기-발전기 충전전류, 충전전압 측정
  • 12분 37초
  • 85 차시
  • 전기-배터리 급속충전
  • 3분 59초
  • 86 차시
  • 전기-에어컨 라인 저압,고압 측정
  • 8분 21초
  • 87 차시
  • 전기-인젝터 저항 측정
  • 3분 34초
  • 88 차시
  • 전기-전조등광도 측정
  • 11분 5초
  • 89 차시
  • 전기-배터리 비중, 전압 측정
  • 6분 55초
  • 90 차시
  • 전기-점화코일 저항 측정
  • 9분 33초
  • 91 차시
  • 전기-발전기 탈부착
  • 59초
  • 92 차시
  • 전기-점화케이블, 점화플러그 탈부착
  • 58초
  • 93 차시
  • 전기-미등번호등회로 점검
  • 12분 38초
  • 94 차시
  • 전기-전조등회로 점검
  • 1분 5초
  • 95 차시
  • 전기-기동 및 점화회로 점검
  • 1분 15초
  • 96 차시
  • 전기-와이퍼회로 점검
  • 55초
  • 97 차시
  • 전기-충전회로 점검
  • 35초
  • 98 차시
  • 전기-점화회로 점검
  • 1분 11초
  • 99 차시
  • 전기-와이퍼모터 탈부착
  • 1분 17초
  • 100 차시
  • 전기-에어컨밸트 탈부착
  • 51초
  • 101 차시
  • 전기-기동전동기 탈부착
  • 1분 14초
  • 102 차시
  • 전기-경음기, 릴레이 탈부착
  • 1분 18초
  • 103 차시
  • 전기-전조등 탈부착
  • 53초
  • 104 차시
  • 전기-윈도우 레귤레이터 탈부착
  • 2분 32초
  • 105 차시
  • 전기-다기능스위치 탈부착
  • 1분 3초
  • 106 차시
  • 전기-방향지시등회로 점검
  • 47초
  • 107 차시
  • 전기-제동등, 미등회로 점검
  • 49초
  • 108 차시
  • 전기-경음기회로 점검
  • 34초
  • 109 차시
  • 전기-실내등, 열선회로 점검
  • 52초
  • 110 차시
  • 전기-냉각팬회로 점검
  • 32초
  • 111 차시
  • 전기-에어컨회로 점검
  • 51초
  • 112 차시
  • 전기-파위윈도우 회로점검
  • 41초
  • 113 차시
  • 전기-블로워모터 탈부착
  • 27초
  • 114 차시
  • 전기-계기판 탈부착
  • 1분 4초
TOP